Ealing, Hammersmith & West London College의 Hammersmith Campus에서 4주간 어학연수.
1. 출국전 준비 사항
1.1 계획을 한다.
– 첫째로 학교를 선정해야합니다. 학교를 선정한 후 항공편을 빠르게 예약합니다. 저는 러시아항공을 이용하여 100만원 왕복권을 끊었습니다. 빠르게 예약한다면 러시아항공 70만원에도 가능합니다. 하지만 가급적이면 국적기나 좋은 항공기를 탈 것을 권장합니다.
– 숙박시설을 예약합니다.
– 여행을 한다면, 여행계획(숙박, 교통, 여행동선)을 짜야겠지요. 저는 런던 4주 생활 후 파리, 스위스 여행을 한 후 귀국했습니다.(유럽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‘유랑’카페에서 정보를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.)
– 출국하기전에 교통편과 숙박시설은 미리 예약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.
1.2 준비해야할 것들
– 여권
– 돈
– 예약한 티켓들(유로스타, TGV, 비행기 E-ticket)
처음에 반편성 배치고사를 친 후 (가볍게 치기때문에 그냥 가면 됩니다.)
교실에 가서 수업을 들으면 됩니다. 보통, 반마다 매우 다른 성향의 수업을 듣게 되는데, 처음에 어떤 반에 배치되었건 간에 그곳에서 일하시는 선생님께 말씀드리면 자유롭게 반을 바꿀 수 있습니다. 여러 국적의 외국인들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. 또한 학교에서 Excursion Program을 제공하는데,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, 어학센터 수강생들과 함께 관광지를 둘러보거나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 혼자 관광하는 것보다 이 편이 훨씬 저렴하며 다양한 친구도 사귈 수 있습니다.
3. 숙박
한인민박, 유스호스텔, 기숙사, 홈스테이 등 원하시는 걸 택하시면 됩니다. 보통 유스호스텔이 가장 저렴합니다. 하지만 유스호스텔에 묵는다면 식사 해결이 곤란해 질수도 있으므로, ‘식사’가능 여부를 잘 유념해서 정하시길 바랍니다. 저같은 경우는 한인민박에서 머물러서 , 아침 저녁 한식으로 편하게 먹고 주인아주머니께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. 무엇보다 한인들끼리 있으니 편한 점이 좋습니다. 그 외 파리나 스위스에서는 출발 전에 민박집을 예약하여 이용하였습니다.
4. 여행 경비
Euro Star & Eurail : 750,100원
학교 등록(£480 + excursion + 수수료) : 957,983원
보험 : 128,100원
항공권 : 약 1,000,000원
에 기타 생활비 포함하여
약 450만원 넘게 사용하였습니다.(학교 200지원)
5. 기타 참고사항
국제학생증을 꼭 발급받고 가시길 바랍니다.
관광지에 들릴 때 무척 저렴하게 갈 수 있습니다.
국제학생증은 지정 우리은행, 전국 외환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